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지혈증 식단으로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00:24

    >


    최근 고칼로리 고지방식의 잦은 식사, 활동량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삶 등으로 고지혈증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어떤 통계 연구 결과를 보면 우리는 나쁘지 않다 국민 중 약 200만명은 고지혈증 환자라고 합니다.​ 고지혈증이란 혈액 속의 지방(콜레스테롤, 중성 지방)이 지나치게 한상차림 오 된 상태를 1콧스프니다. 흔히 총 콜레스테롤이 240mg/dL을 넘으면 고지혈증으로 간주합니다. 중성 지방의 경우 200mg/dL이상이 고지혈증 수치 임니다니다.


    >


    초기에는 고지혈증에 걸려도 특별히 증상이 과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를 방치하면 혈관 염증이 심해져 각종 질환이 유발됩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뇌출혈 등이 대표적인 예다.따라서 평소 고지혈증 식단을 짜고 생활습관 개선에도 주력할 필요가 있다.이에 대해 전문의들은 충분한 수면 시 확보를 권한다. 적게 자면 콜레스테롤이나 혈압 수치가 상승하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자주 하면 체내에 쌓인 지방이 줄어듭니다.과도한 스트레스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만큼 해소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긍정적인 문재 방식, 지인들과의 친목 활동 등이 도움이 됩니다. 명상이 과인 독서 같은 취미를 갖는 비결도 있습니다.


    >


    반면 과식과 야식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주범입니다. 굶어도 문제가 생기는데요? 간에서 위급한 상황이라고 생각해 콜레스테롤 합성량을 늘 그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해진 때에 적당량 섭취해야 고지혈증 수치가 감소할 수 있다.이와 함께 견과류, 양파, 홍삼을 고지혈증 식단에 넣으면 상태를 호전시키기 쉽습니다. 홍삼은 국내외 논문을 바탕으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개선 효과를 검증받았습니다. 실제 검토 결과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A. 다의과대학 정동혁 교수팀 연구


    >


    먼저 차의과대 정동혁 교수팀의 이다상 시험이다. 교수 팀은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2주 동안 매 한가지 홍삼을 식사하도록 했습니다. 그런 이 강, 콜레스테롤 수치가 홍삼 식사 전후로, 얼마나 나빠졌는지를 비교했습니다.실험 결과, 대부분 예전보다 상태가 호전되었고 콜레스테롤도 감소했습니다. 상태가 심각한 수준이던 환자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340mg/dL로 230mg/dL로 대략 74mg/dL 나쁘지 않고 감소했습니다. 이를 통해 홍삼은 콜레스테롤 관리에 탁월함을 알 수 있습니다.B.KT&G 중앙연구원 인삼연구소 송영범 박사팀 연구


    >


    송 박사 팀은 고 콜레스테롤의 사료를 먹이고 고지혈증에 걸린 쥐를 2개 집단으로 나누어 한쪽으로 홍삼 농축액을 투입했습니다. 다음으로, 모든 쥐의 간 무게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했습니다.​ 확인 결과, 대조군 사이의 무게는 83%자신 쥬은카헷우 자신 홍삼 투입, 군은 불과 38%만항 상어 자신 50%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습니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도 대조군보다 32% 낮은 앗움니다. 이에 대해 박사팀은 홍삼의 주요 성분이 간에 쌓인 지방을 줄인 덕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고지혈증 식단을 손에 넣으려는 사람들이 주목해야 할 부분입니다.


    >


    홍삼 효과가 알려지자 많은 소비자들이 관련 제품으로 고지혈증 수치를 낮추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 건설된 홍삼 중 1부는 착실하게 먹고도 의미 있는 변화가 자신의 타자 입지 않습니다. 주요 성분인 사포닌이 극단적으로 적게 함유돼 있기 때문.사포닌은 콜레스테롤 억제, 혈액 순환 촉진, 항산화, 피로 해소 등을 돕습니다. 홍삼은 1조 같은 뿌리 식물 사포닌과 달리 용혈 반응이 생기지 않고 건강 증진에도 탁월하고'진세노사이드'와 구별해서 부릅니다.


    >


    식약처도 진세노 사이드를 중시해 함량 표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적정 수치는 하나 포인트 기준 2.5~34mg/g로 알려졌습니다(징세의 사이드 Rg하나, Rb의 하나, Rg3). 하지만 시중에는 이에 못 미치는 제품이 꽤 많아요. 게다가 함량이 적혀있지 않은 경우도 눈에 。니다. 따라서 성분표에 적힌 함량이 얼마나 많은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향후, 진세노사이드 흡수율을 좌우하는 "제조 방식"의 연구가 불가결합니다. Rg하나, Rb의 하나, Rg3이외에 징세의 사이드의 종류는 30여의 자신이 있는데요. 대부분 우리 몸의 세포보다 크고 미세한 형태로 자신감을 얻는 과정을 거쳐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 때 분해 효소로서 플라보테라오리스라고 하는 장내 미생물이 사용됩니다.


    >


    문제는 korea의 37.5%가 해당루멘 미생물을 보유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관련 스토리가 korea 음식영양과학회지에 자세히 실린 적이 있습니다. 62.5%도 주요 성분의 흡수율이 천차 만별입니다. 즉 고지혈증 식단에 기존 홍삼을 첨가해도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렇다면 어느 본인의 주요 성분을 완전히 받아들이는 1의 비결은 없을까요? 그래서 전문가들은 '미생물 발효'에서 대안을 찾았습니다. 홍삼에 특수 미생물을 투여한 후 발효, 숙성시키면 진세노 사이드는 작고 본인 억제됩니다. 따라서 장내 환경에 관계없이 섭취 시 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큽니다.


    >


    이제 우리 과의 라 국민의 장내 미생물의 보유 현황을 밝혔다'대한민국의 식품 영양 과학회지'은 효삼 진 세노사이도 대사율이 하나 49개 4μg/mL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5697μg/mL에 그쳤다 하나 조홍 삼 대비 260%나 됩니다.


    >


    이미 몇몇 선진국에서는 홍삼을 발효시키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우리 나쁘지 않아에도 효삼이의 지나간 유행이 뜨거워요. 실제로 품질이 검증된 경우는 소수에 불과합니다. 제조에 필요한 기술력과 설비를 확보하지 못한 반면, 'G사 홍삼'은 자체 개발한 미생물 발효 공법을 앞세워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모든 제품을 효삼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진세노사이드의 흡수율은 물론 함량까지 높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역시어떤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는특별상을받은것으로알려져있습니다.


    >


    고지혈증의 수치 조정에 노력하지 않으면 각종 심뇌 혈관 질환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균등한 운동, 스트레스 해소, 충분한 수면 등이 필수입니다. 또한 자주 밥에 효삼을 지어서 고지혈증 관리에 성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