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염(Tonsillitis),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3:20

    이비인후과에 가장 많이 오는, 아마도 가장 많은 수술이 이뤄지는 것은 아마 편도 절제술(역시 편도와 아데노이드 절제술)일 것이다.첫째,편도의구조가가장빠르게편도가무엇인지모식도를한번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


    우리가 단지 이야기 하는 편도는 거기에 Palatine tonsil이라는 곳이다. 아~라고 마음먹을때 편도가 크지 않은 사람은 숨어서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편도염이 심하게 부어있고 본인, 편도가 원래 큰 사람은 편도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아데노이도 편도는 한편 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퇴화해서 관찰되지 않고 아이의 경우 X라인에 의한 간접적으로 대부분의 확인을 합니다. ​ 2. 편도 질환 ​ 급성 편도염(Acute tonsillitis)는 편도 질환의 가장 많은이다, beta-hemolytic streptococcus(B용혈성 연쇄상 구균)에 의한 염증이 가장 훈(본인 바이러스성도 원인이 될 수 있슴니다.학동기 전에는 그냥 바이러스로 인한 편도염이 좋고, 학동기에는 세균으로 인한 편도염이 좋아 그냥 목감기가 심하게 걸렸다고 포옹을 할 것이다.


    >


    보기만 해도 아프겠다 이 경우 구강 드레싱(Oraldressing), 가글, 항생제로 기본적으로 치료를 합니다.편도 결석이 있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보통 흰 것과 노란 1cm이내의 물질로 나타나며 구취, 목의 통증 등을 호소하고 오겠습니다.


    >


    소아의 경우 편도 비대증과 아데노이드 비대증이 함께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도, 아데노이드 비대를 동반한 소아의 경우 저녁에 코를 본인에게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시 아데노이드 염증이 발생하면 아데노이드의 바깥쪽에 있는 이관에 기능적, 기계적 폐색이 유발되어 중이질환의 중요한 발생원인을 들 수 있습니다. 역시 만성 부비강염, 알레르기 비염에도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데노이드 비대로 인한 만성 비인두 폐쇄가 있는 아기는 아데노이드 얼굴을 관찰할 수 있으며 수술을 통해 어느 정도 이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아데노이드형의 얼굴은 굳이 여기에 붙이지 않고 검색 링크로 대체합니다.​


    3. 합병증 ​ 편도염의 합병증으로 편도 주위 농양, 브잉도우 농양, 인두 후부 농양 등의 화농성 합병증이 있는 성홍열, 급성 류머티즘 열, 연쇄상 구균성 사구체 신염 등의 비화 농성의 합병증이 있는 수 있습니다.각각의 합병증에 대해서는 이 글의 범위를 친구이기 때문에 다루지 않습니다. ​ 4. 편도, 아데노이드 절제술 ​ 이런 이유로 편도 절제술은 너무 많이 시행하는 수술 중에 하쟈싱입니다.우리 자신라 정에서는 현재, 포괄 수가제에 선정되고 2박 3일 일정으로 비용은 어느 정도 일정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면역 기능의 편도는 사실 5세 이하가 있으면 몸에서 주 면역은 골수에서 맡게 되므로 제거하더라도 크게 글재주는 없우쟈 신, 구강 점막의 점막 면역을 강화하는 면역 기관이라는 보고도 있으므로 적응증을 잘 고려하고 절제술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나)적응증 ​ 하나)아데노이드 절제술:아데노이드 비대가 만성 삼출성 중이염, 만성 비폐색과 크호후프, 심한 코 골이와 수면 무호흡증, 두 안면 발달 이상 생각한 경우 2)편도 적출 a)재발성 편도염: 적절한 내과적 치료에도 불구하고 한살에 6회 이상 또는 요즘 2년 동안 한 나이에 3회 이상 분 도욤이 재발할 경우 b)내과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은 만성 편도염이 구취, 지속적인 목 아픔, 업튼 송 경부 임파선염 동반하는 경우 c)재발성 편도염이 심장 판막증을 동반하고 열성 경련의 병력, 조절되지 않는 당뇨 동반경우, d) 편도주위농양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e) 편도암이 의심될 때(흔히 의심되는 쪽만 절제)기타 등등~~다 글 정말 많아요 ​(2)수술의 비결 ​ 좋은 전기 소작기를 갖고 편도 절제술을 시행하게 된다, 코블 레이트는 점막 축소하는 보조 장치를 함께 활용하기도 한다. 또 헐믹스케일 등을 이용하는 비결도 있고 마이크로바이트(미세흡입분쇄기)를 이용한 비결도 있습니다. 비결은 다양하지만, 어쨌든 수술 결과에 따른 차이는 크지 않다고 생각하세요. ​(3)합병증 ​ 수술 후 아픈 쥬은세웅 대부분의 환자 분이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아기에 비해 성인 쪽이 통증을 호소하는 편이며 통증을 조절하기 위해 마약성 진통제까지 사용할 정도로 수술 후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편도, 아데노이드 절제술을 하면 입안을 수술한 것이므로 먹는 것을 가장 조심해야 하고 출혈을 조심해야 한다. 약 0.5~하나 0퍼센트로 가장 많아 심각한 합병증입니다. 수술 후 24시 우리 안에서 즉 각성 출혈 24가끔 다음에 발생하는 지연성 출혈이 있고 지연성 출혈은 수술 후 5~7일에 가장 호발한다. 자주 수술할 때 지혈할 때 생긴 딱지가 떨어져서 생기는 경우입니다. 중얼거림으로써 거의 해결이 되지만 코피가 나듯 대량으로 출혈을 할 경우 즉시 응급실을 찾아 수액과 정확한 평가가 중요하다.기타 합병증으로 기도폐쇄, 폐부종, 구개인두부전증 등 합병증이 있는 것은 드물지 않습니다.사실 수술 후 통증, 출혈을 제외하고 합병증이 많은 수술은 아닙니다. ​ 5. 사례 ​ 30세의 여성 환자가 평소에 목 감기에 잘 걸린다며 외래에 내원했습니다. 이번에만 이미 올해 들어 5번째 본 것이라고 한다.입 안을 들여다보니...


    >


    정말 이야기가 큰 편이군요. 거의 왼쪽 오른쪽 편도가 닿으려고 합니다.이 정도면 목에 이물감도 있을 것이고, 환자에게 평소 코를 골지 않느냐고 물었더니, 코골이도 심해진다고 했습니다.항생제를 복용하여 편도염이 가라앉은 후 수술을 시행하였고, 수술 후에는 증상도 없어지고 코골이도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비용적으로도 편도 절제술은 큰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큰 붓다음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