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AS BASE 20첫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2:41

    안녕하세요!SAS BASE Performance TEST허가 글을 올립니다. 2019년 8월 기준으로 SAS BASE시험이 모드 리뉴얼 되었습니다. 기존의 덤프 폐지와 대입시험 변경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SAS BASE 시험에 관한 사항을 스토리 하겠습니다.


    >


    [공부 방법]​ 모드의 공부 가끔 수업 32시 노노+자습 하나 0시 구구=총 42시에 투자했습니다.​ 20하나 9년 8월부터 기존 SAS BASE버전의 응시가 불가능하고, 새로 버전(performance based;specialist)로 변했어요? 기존 출판되고 있는 SAS 교재에서 배우는 이야기와 시험을 보는 이야기와는 많은 차이가 납니다. 시험 변경 전에는 CRAMBIBLE 및 덤프 사고를 풀면서 독학을 할 수 있었던 과거가 있었지만(역사 속으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이제 타입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독학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상당부분 아이메가 되었습니다!


    >


    이전까지는 통계적인 지식 기반에 필기 4지 선거 여러+단답형 주관식 시험을 보면 요즘에는 직접 SAS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인가 데이터 조작이 가능한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 SAS 코딩 실습을 필요로 합니다. 노베이스에서 며칠씩 벼락치기 공부해서 취득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SAS프로그래밍과 같은 경우, 카드사 및 심평원에서 실무로 사용되기도 하는 통계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실제로 금융계의 우대사항 자격증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금융권을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자신답지 않은 선택과 바라고 있어! 사건은 SAS사에서도 해당 SASE 강의가 열리지 않아서 통계학과 학생이 아니면 SAS를 실제로 접해 교육받을 곳이 없다는 것이다. 카페에서 많이 지식을 얻지만, 이번에 새로 개편된 자격증이라 시험에 대해 아시는 분은 거의 전무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보를 찾던 중, 블로그에서 강사님을 추천받았고, 저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일주 1에 8시간씩 수업을 4주간 받고 수업만 32시간 정도 받아 한 0시간 정도 자습을 하고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 방법은 좀 더 디테 1 하게 뒤(뒤)에 말씀 드리겠습니다.예전에 SAS BASE를 바꾼 줄 모르고 공부 계획을 세웠더니 예전 방식대로 공부하면 명확하게 떨어진다는 카페 댓글을 보고 절망 ..(데이터 핸들링의 점수 부분이 높아서라고 하는거에요..요) 스토리가 크게 바뀌었기 때문에, 이대로 마스크 통과가 불투명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미리 알아봤을 때의 시험비용 역시 쉽지 않습니다. 한번에 통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소견했습니다.혹시 "독학"으로 공부하시는 분이 있다면! 조금 팁을 드리면 기존 SAS Advanced의 매크로과 TR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macro 부분을 따로 공부를 단호하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론과 데이터 핸들링 관행을 꼭 해주세요. 독학이라면, SAS사의 책에 있는 예제 사건을 꾹 눌러서 직접 관행에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습관행 없이는 취득이 거의 많이 불가능합니다. 점수 배점이 실습으로 다 집중되어 있어요!


    >


    >


    저는 강사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를 추천합니다. 여러가지로 계산해보면, 독학으로 드는 교재값도 나쁘지는 않고,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것도 나쁘지는 않고, 비용이 또 이것이기 때문에요. 개인 의견뿐이니 맹신하지 마세요. 경험에 비추어 만들어낸 교재와 비법을 기반으로 진심으로 꼼꼼하게 가르쳐 주십니다. 지시받은 것만 따르더라도 고득점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찬찬 라면 ​[실제의 공부 비법]아까 예기보다 뭐 한 것으로 총 공부 시각만 잡으면 42편입니다. 수업 8시각 X 4주는 기본적으로 하면 됩니다. 8시 30분?!뭐가 이렇게 길어?! 할 수 있겠지만, 어차피 집에 있어 봐야 챈튜브를 보는 것보다 공부하자! 마인드로 조금만 고생합시다. 우리 자격증 따야하지?선생님도 좋으신 분이니까 융통성 있게 수업 진행했던 일자리(혹시나 그게 아니라 이글을 읽고 있다면..) 밤에 자꾸 질문해서 죄송했습니다. 너희들은 잘 받아줘서 고마웠습니다.


    >


    8시 노노 X 4주를 바탕으로 얻은 지식이 너무 튼튼하니까 시험의 5개 전부터 2태 테러씩 천천히 표현할 생각만으로 읽었습니다. 시험 오항상 그랬듯이 날에는 헷갈리는 함수를 중심으로 정리한 노트 하봉잉 가지고 갔어요(정말 시험장 안에는 반입이 없어서 30분 하나칙 가서 읽용으로 가져갔어요)결과는 이미 봤듯이 SAS BASE Performance취득 완료!​, 여자, 본인 강좌 관련 알고 싶은 분들 때문에 아래 링크 남기겟움니다.https://blog.naver.com/하나 john324/22개 577한 99454


    이상 변경된 SASE BASE performance 공부 후기였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은 쪽지 댓글을 너무 힘드네요. 올해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안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