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제인 대통령, 고속도로 자율주행차 시승 및 미래차 산업 간그 다sound회 참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2:22

    문재인 대통령, 자율 주행 차 시승과 미래 차 산업 가sound회 참석, 세계 정상 중 문재인 대통령이 처음의 미래 차 국내 중소 기업이 개발한 수소 자율 차 시승이 데이>뉴스 홈>>사회>20일 8.2.3>캉징 원 기자>http://edaynews.com/detail.php?number=26443&thread=0일 r03게시:캉징원 블로그>언론 보도>대통령 뉴스>20일 8.2.3.>https://blog.naver.com/kjw53일 0k/22일 200일 58476


    문재인 대통령, 고속 도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승과 미래 차 산업 간담회 참석-세계 정상 중 문재인 대통령이 처음의 미래 차 국내의 큰 기업이 개발한 수소 자율 차 시승


    >


    <문재인 대통령 수소,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승 참석>2일 문재인 대통령은 손수 운전하는 영리한 자동차, 자율 주행 차를 시승했습니다. 경부 고속 도로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판교 IC까지 주행은 약 20분 가량 계속됐다. 고속 도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승은 세계 정상 중 문재인 대통령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혁신성장 선도프로젝트로 미래차에 대한 정부의 육성 의지가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이 시승한 차량은 국내의 큰 기업이 개발한 수소 자율의 차이지만 제한된 구간에서 스티어링과 속도를 차량이 스스로 제어한 level 4수준의 고도의 자율 주행(High Automation)차로 상용화되자 고속 도로에서 잠을 쟈고 자신의 책을 읽는 것도 가능하게 된다. 2일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자율 주행 자동차에 오른 특별한 손님은 '영재 발굴단'에 출연하고 화제가 된 자동차 영재 김 건(13세)군과 이진우 수소 자율 차 연구 팀장이다.


    >


    <문재인 대통령 수소,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승 참석>자동차 영재 김 건군은 외관만 보고도 차량 모델을 추정하는 놀라운 능력으로 경찰 뺑소니 전담반 수사에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자동차산업의 핵심인 자동차과학고 학생, 미래차전문인력 육성대학원생, 자율차를 통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통약자, 창업자 등도 함께 자율차에 시승하여 미래자동차가 제공하는 이동의 자유와 편리함을 직접 체험하였습니다. 현재 세계 자동차 산업은 친환경 연료차 보급과 스마트화의 진전으로 자동차의 심장과 머리가 바뀌는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전환기에 있다. 그러자 신국내 자동차업계는 미래차 관련 기술력이 부족해 시장에 제때 대응하지 못하고 미래차의 주도권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자율차 시승을 통해 미래차 시장 선점을 위한 역량을 집결할 수 있는 모멘텀을 조성하기를 기대합니다. 게다가 혁신 성장 선도 프로젝트에 대한 국내 기술 수준과 준비 귀 츄울 대통령이 직접 점검하고 정부의 지원 의지를 강조함으로써 4차 산업 혁명의 동력을 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


    사고인 대통령 수소자율주행차 시승 및 강다소리회에 참석>사고인 대통령은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후 미래차산업 강다소리회에 참석했다. 판교 작은 기업 지원의 허브에서 개최된 그다 소리회에는 김동연 기획 재정부 장관, 김현미 국토 교통부 장관, 유 용민 과학 기술, 정 보통 신부 장관, 김은경 환경부 장관, 산업 통상 자원부 차관, 4차 산업 혁명 위원회 위원장과 현대 차, SK텔레콤, 네이버, 카카오 등 대·중견 작은 기업의 미래 차 연구 책 댄신 교수나 학생 등 미래 차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을 논의했다.사고인 대통령은 '미래 차 산업의 간 그다 소리회'에서 "최근 현재 전기 자동차가 2만 5천대 보급 올해부터는 매우 급격한 보급을 항상 그랬듯이 려서 2022년에는 35만대 수준에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리, 2030년에는 300만대, 전기 자동차 시대를 열것으로 예상되며 그와 다 함께 수소의 차이도 급속히 항상 그렛도우쯔오날 것으로 보인다."이어"자율 주행 차량은 2022년까지는 모든 고속 도로와 스마트 도로에서는 완전 자율 주행 차 상용화가 가능하도록 목표 세우고 2030년에는 모든 지역, 자기 집 주차장에서 골목을 거쳐서 1반 도로에 고속 도로에 목적지, 주차장까지 모든 지역에 대해서 완전 자율 주행 차 상용화 가능하도록 발전시키고 나쁘지 않고 간다."라고 미래의 자동차 육성의 굳은 의지를 분명히 했다. 이어 이인호 산업 통상 자원부 1차관과 김현미 국토 교통부 장관의 발표가 이어졌다. 정부는 미래차를 혁신성장의 핵심과제로 선정해 완성차와 부품업체는 물론 전자, 정부, 도로 인프라 등에서도 새롭고 작은 기업이 출현해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차산업 생태계를 적극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모든 발표가 끝난 후에는 정부, 업계, 연구기관 등 연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자유롭게 발전 나쁘지 않고 누구의 자율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사고인 대통령은 "전통 자동차 대국 1뿐 아니라 미래 자동차에 필요한 이동 통신, 배터리 등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에 올라섰기 때문에 제대로만 한다면 미래형 자동차도 충분한 경쟁력 가지고 세계 시장에서 할 수 있다고 훈계하다."라며 미래연구차 육성을 위한 정부의 역할과 민간, 업계의 협조를 요청했다. 출처:청와대>청와대의 뉴스 룸>청와대 브리핑>2018.2.2.>http://www1.president.go.kr/articles/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