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센텀 피트니스가 알려드리는 '침묵의 병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21:29

    >


    높은 혈압은 별다른 증상이 없고, '소리 없는 살빼기'라고 불립니다. 간혹 목덜미가 뻣뻣한 → 일부러 당겨 피로 등의 증상을 호소하기도 하지만 특정 증상은 없습니다. 심·뇌혈관계 합병증이 발생하여, 스스로 최초로 합병증으로 인한 증상이 자기 타신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합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혈압측정만이 본인이 높은 혈압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


    전문의들은 적어도 2회 이상 다른 날짜에 혈압을 재확인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혈압을 지에보아 반복 140/90mmHg에서 쟈싱타하면 고혈압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당뇨병 이쟈싱, 신장 질환이 있으면 130/80mmHg이상 들지만 때에 고혈압으로 진단한다. 정상 혈압은 120/80mmHg이하에서 120/80mmHg~140/90mmHg사이를 전 단계, 고혈압으로 알려졌다.


    대부분 앉아 있을 때, 누워서 휴식할 때 혈압을 측정합니다. □ 혈압을 측정함에 다시 30분 전에는 커피, 본인 후(후)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혈압측정이 쉽게 되도록 짧은 소매 옷을 입습니다. 측정 전에 혜소를 다녀오겠습니다. 방광이 충만해 있으면 혈압측정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검사 전 5분간 앉아 안정을 취합니다.


    >


    고혈압 자체가 심각한 증상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혈압이 높을수록 동맥내의 압력이 높아지고, 동맥내의 내피세포 등이 손상되어, 침전물이 많이 생겨 동맥경화증이 하나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동맥경화증이 진행되면 몸의 각 부위에서 여러 합병증이 발생하는데 급성 심근경색증과인 뇌중풍(뇌졸중)과 같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항상 관리하고 조절해야 하는 것이다.


    >


    높은 혈압에는 2종류 있습니다.. 본태성 또는 원발성 또는 1차성이 높은 혈압이라고 부르는 높은 혈압은 원인이 복합적이어서 하나의 특정 원인에 한정하기 어렵습니다. 높은 혈압 환자 95퍼.센트가 여기에 속한다. 한편, 원인을 알 수 있는 높은 혈압을 2차성이 높은 혈압이라고 한다. 신장 질환을 가진 경우 약물을 복용했을 경우, 혈압 상승 물질을 만들1부 종양이 있는 경우 등에서 본인전 중입니다. 많은 혈압은 본태성이 높은 혈압으로 본인이 가질수록 혈압이 높아지므로 노화를 유력한 원인으로 꼽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걸렸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혈압이 생기는 것은 아니며 체중조절, 균형잡힌 섭취,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높은 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과도한 염분 섭취 본인의 지본인틴 sound 주식, 신체 활동 부족, 흡연에 장기간 노출되는 경우에는 높은 혈압을 조심해야 한다. 비만 이거 본 사람, 고혈압 가족력이 있을 때 높은 혈압의 전단계 1시도 높은 혈압에 유의한다.


    >


    고혈압 치료에는 건강한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하겠죠. 고혈압 생성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환자에게 교정이 필요한 생활습관을 찾아내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도록 중재하는 것입니다. 규칙적인 스포츠, 저염식과 적절한 식습관, 금연 등이 건강한 생활습관의 방아쇠입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했음에도 불구하고 정상혈압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혈압강하제를 사용할 수 있고 혈압약을 복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내용이어야 합니다. 혈압약은 종류와 작용이 다양하며 반드시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복용할 것입니다. 혈압약은 대체로 오랫동안 꾸준히 먹어야 할 것입니다. 고혈압은 증세가 없어도 치료하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중조절과 금연, 금주, 규칙적인 스포츠 등 생활스타일을 변화시키는 노력과 함께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심뇌혈관질환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해야 합니다.※감수 - 신촌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김 중성 교수



    댓글

Designed by Tistory.